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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에 대한 홍보관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 내용보기
제 목 201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 등급 영예!
작성부서 경영관리팀 등록일 2012-10-04 오후 3:03:37
조회수 1520    
내용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 / www.sscmc.or.kr)은 전국 219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영평가에서 최우수공기업으로 선정됐다.

  서대문문화체육회관, 궁동체육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서대문구립도서관, 신지식산업센터, 거주자우선주차장, 공영주차장, 홍제견인차량보관소, 대학생임대주택 등 14개 시설물을 관리・운영하고 있는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 2009년부터 4년 연속 경영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서울시 자치구 24개 공단 중 유일하다.


서울시 자치구 24개 공단 중 유일하게 4년 연속(2009~2014) 우수기관 선정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실시된 201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행정안전부 및 시도에서 주관, 도시철도공사, 도시개발공사, 시설관리공단 등 전국 219개 지방공기업의 2011년도 경영실적에 대해 리더십/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등 3개 부문, 18개 지표, 58개 항목에 대한 서면평가와 현지방문평가로 진행하였으며, 공기업의 경영실적에 따라 최고등급인 가등급에서 마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평가됐다. 최우수등급인 가등급은 10%(2개), 우수등급인 나등급은 30%(8개)가 부여됐다.

  이번 성과는 지난 2011년 2월 정일택 이사장 취임 후 「고객중심의 열린 공기업 실현」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설정하고, 고강도 경영혁신을 통한 최적화된 인적자원관리 체계 확립, 효율적인 예산운영 등 대외적 공기업 경영환경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경영체계 확립과 적극적인 고객감격 경영을 추진한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끊임없이 노력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이 될 것!


  각 지표별 우수사례를 살펴보면, 「리더십/전략」 부문에서는 공단의 핵심적 사업역량을 분명히 한 점과 사업수지 개선을 위한 노력, CS 리더제 운영, 청렴경영을 위한 제도적 기반이 우수한 점 그리고 경영성과 및 핵심전략들과 연계된 실질적인 BSC 기반의 성과평가제도가 운영되고 있는 점이 우수하다고 평가받았다.


  「경영시스템」 에서는 조직개편 및 다양한 제도를 통한 조직 및 인력효율화, 분야별 대체인력 활용, 경영정보의 적극적 제공, 내부회계시스템 운영, 시설물 관리시스템 구축, 재난・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및 사전 예방활동, 녹색성장 분야 업무개선 그리고 사회적 약자 대상 특화 프로그램 및 무료 행사 등을 운영한 점이, 「경영성과」 에서는 1인당 시설관리실적, 대행사업비 절감률, 공기업 정책준수 및 안전사고 발생건수 Zero, 고객만족도 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일택 이사장은 “2012년 경영평가 최우수공기업 선정은 최고의 가치창조와 고객 섬김의 행복도시 서대문 조성을 위한 전 직원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 그리고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성원의 결과이다.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끊임없이 노력하여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봉사하는 모습으로 고객님께 보답하겠다.”고 최우수공기업 선정 소감을 밝혔다.


❚ 문의 및 안내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 경영관리팀 /  전화 : 02)360-8514 / 팩스 : 02)3299-2790 / www.sscm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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