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 목요일     기온: ℃     습도: %     미세먼지농도: ㎍/㎥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고객피해구제 절차 /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서대문구 도시관리공단

공단소개 > 열린경영 > 고객피해구제 절차
환불 처리절차(환불 또는 과오납 반환)
  • 공단

    고객면담 후
    환불절차 안내
    ※유선포함
  • 고객

    환불신청서
    작성 및 접수
     
  • 공단

    접수문서 및
    관련규정 확인
     
  • 공단

    내부검토 후
    결재진행
     
  • 환불 또는 반환
사업장별 환불처리 유형
사업장별 환불처리 유형
사업장 주요내용
문화체육회관 체육프로그램, 문화·여성센터, 공연 및 유료행사, 아이랑 키즈헬스케어센터
형무소역사관 온라인 관람, 역사관 운영 프로그램
구립도서관 도서관 문화강좌 프로그램
자원화시설팀 창업지원센터 및 대학생 임대주택 보증금
주차사업팀 거주자우선주차제 주차요금
사업장별로 '접수문서 및 관련규정'에 차이가 있어 구체적인 사항은 유선문의 요청 드립니다.
사업장별 별도 운영 고객피해구제 절차
사업장별 별도 운영 고객피해구제 절차
사업장 주요내용
자원화시설팀 입주시설(창업지원센터 및 대학생 임대주택) 행정·시설 서비스 지원
- 입주자를 대상 인터넷 또는 SNS를 통해 접수된 민원처리 진행
주차사업팀 부정주차 주차요금 및 가산금 부과 의견진술서 및 견인 이의신청서 접수
  • 공단
    고객면담 후
    환불절차 안내
    ※ 유선포함
  • 고객
    의견진술서 및
    이의신청서 제출
    ※ 단속 후 15일 이내
  • 심의위원회
    내부검토
    (최대 70일)
     
  • 공단
    부과취소
    의결사항 환불
    ※처리결과 통보
고객 피해구제 관련문의
고객 피해구제 관련문의
사업장 문의전화 사업장 문의전화
문화체육회관 360-8686~7 이진아기념도서관 360-8600~3
궁동체육관 360-8653 홍은도담도서관 360-8640
홍제배드민턴장 379-9921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360-8670
헬스장 360-8679 자원화시설팀 360-8519
아이랑 키즈헬스케어센터 360-8570~1 공공시설운영반
형무소역사관 360-8590~1 주차사업팀 360-8540~1

자료관리 : 경영안전팀      담당자 : 이수민      문의전화 : 02)360-8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