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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소극행정 신고센터 /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서대문구 도시관리공단

공단소개 > 열린경영 > 적극행정 > 소극행정 신고센터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임직원은
적극행정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소극행정이란?
  • 직원이 정당한 사유없이 부작위 또는 직무태만으로 국민의 권익침해나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재정상 손실을
       발생하게 한 행위를 의미합니다.
소극행정 민원인 경우
  • (적당편의) 적당히 형식만 갖추어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
  • (탁상행정) 기존의 불합리한 업무 관행에 젖어
       있거나, 현실과 동떨어진 행태
  • (복지부동) 주어진 업무를 게을리하거나 부주의하여
       업무를 이행하지 않는 행위
  • (공단중심 행정) 공적인 권한을 부당하게 행사
       하거나 부서간에 책임을 떠넘기는 행위
소극행정 민원이 아닌 경우
  • 단순 진정 및 불만
  • 법령, 절차에 대한 질의
  • 적접한 처리기한 내 처리중인 사안에 대한 이행 촉구

자료관리 : 경영안전팀      담당자 : 김태호      문의전화 : 02)360-8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