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홍보관

알림마당 > 홍보관
보도자료 내용보기
제 목 서대문구립도서관 ‘함께나눔학교’ 사랑의 제빵봉사 진행
작성부서 구립도서관 등록일 2022-01-06 오전 10:15:05
조회수 566    
첨부파일1 제빵봉사활동 모습.jpg
내용

서대문구립도서관은 지난 11월 23일 오후,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은평서대문희망나눔센터에서 「서대문구립도서관 : 함께나눔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제빵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서대문구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프로그램 수강생 17명은 서대문구 관내에 사랑을 나누기 위한 이번 「함께나눔학교」 제빵봉사 프로그램에 함께 했다. 이번 제빵봉사 프로그램은 인문독서역량을 체험활동과 접목한 것으로,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웃을 위해 재료손질, 계량, 반죽, 굽기, 포장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해 정성을 더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파운드케이크와 양파치즈빵 200여개를 만들어 완성된 빵은 포장과정을 거친 후 대한적십자사 서대문구 봉사회의 협조를 통해 당일 서대문구 관내 각 동 취약세대로 전달됐다.

 

서대문구립도서관의 이번 「서대문구립도서관 : 함께나눔학교」프로그램은 대면이 어려워진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나눔을 통해 따듯한 이웃사랑의 온정을 전하고,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속에서 위기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 활동을 시작으로, 서대문구립도서관은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및 관내 유관기관들과 함께 서대문구 관내 다양한 이웃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할 계획이다.

 

서대문구립도서관 송재술 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이웃들이 갓 구운 빵을 드시면서 작지만 행복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며, 『서대문구의 수많은 취약계층에게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 나눔을 실천하고, 더 따듯한 서대문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전글과 다음글
이전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2025 지속가능「ESG경영」선포
다음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3년 연속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목록

자료관리 : 경영안전팀      담당자 : 방민혜      문의전화 : 02)360-8538